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냉채족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냉장고에 있는 샐러드 채소로 냉채족발 만들기

 

냉채족발-완성-썸네일
냉채족발 만드는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정기점검 때문에 차를 정비소에 맡기고, 시내 나온 김에 재래시장에 들렀습니다. 낙지를 사고 싶었는데 아직 손질에 자신이 없어서ㅡ.ㅡ;; 한창 구경하다가 결국 족발을 샀습니다.  집에 와서 한입 먹어보니 돼지 누린내가 나서 그냥 먹기 힘들듯하여,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냉채족발을 만들어먹었습니다. 알록달록 여러 가지 채소를 채 썰어 만든 건 아니지만 새콤달콤 맛있었습니다.

 

#재료

족발 (1500원치)

오이 1개

양파 1개

샐러드 채소 

 

- 양념

간장 2큰술

새우젓 1큰술

레몬즙 2큰술

스테비아 2 봉지 (설탕 사용 시 4큰술)

매실청 2큰술

다진 마늘 2~3큰술

연겨자 4큰술

 

 

재료 준비

 

재래시장표-족발
시장표 족발

 

샐러드채소-양파-오이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

 

오이-채썰기

 

오이 껍질은 다 벗기지 않고 , 채썰기 

물렁물렁 해지는 걸 방지 위해 껍질을 남겨두었어요.

 

양퍄양파

양파도 채썰기!! 제가 좋아하는 양파는 큰 걸로다가🤣

 

세척한-샐러드-채소
샐러드채소

샐러드 채소는 작게 잘라주기 

사이즈에 따라 1~2등분 해주었어요.

족발에 딸려온 상추도 넣었어요.

 

손질한-채소들-볼에담기
짜란~ 

 

양념장 만들기

 

간장-1큰술-담은사진-새우젓-1큰술-사진
양념

간장 2큰술, 새우젓 1큰술

 

소량-담겨있는-레몬즙-스테비아-2봉지
양념1

레몬즙 2큰술, 설탕 대신 스테비아 2 봉지

설탕 사용 시 3~4큰술

 

매실청-1큰술-담은사진-다진마늘-얼린것-1큰술
앙념2

매실청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연겨자-튜브
연겨자

연겨자 4큰술인데.... 연겨자 35g 다 넣고, 한 큰 술 정도 부족

냉털이니 없으면 없는 데로 먹기로 했어요.

양념 완성~

 

 

냉채족발 만들기

 

준비한-채소에-양념붓기
채소에 양념붓기
양념과-섞어진-채소들
비벼비벼

손맛으로 비벼 비벼~

 

냉채족발-완성샷
완성

 

맛있겠죠👍

쌈무, 청양고추 곁들여 냉채족발을 즐겨보아요~

 

쌈무에-족발과-야채들
쌈무와 한입

 

연겨자 양이 부족했는데, 쌈무가 새콤한 맛을 채워주었어요.

 

 

소맥
역시 소맥

 

낮술이라 맥주만 먹으려다 소맥 2잔.. ㅋㅋ

 

 

족발과-야채들-섞음
족발과 비벼서

 

족발을 채소들과 버무려서 먹기 

이렇게 먹으니 족발의 누린내도 덜 나는 거 같아 좋네요.

 

 

냉채족발-손으로-먹기
ㅋㅋ

 

젓가락은 버리겠다.

족발이 맛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잘~먹었습니다.

별미 냉채족발 집에서 만들어먹어 보세요~^^

 

 

 

 

(채식 식단) 배추 생채 만들기

애슐리 감바스 피칸테 밀키드

아보카도 연어 오븐구이 (feat. 에어프라이어)

굴소스 볶음우동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뱅이 무침  (29) 2021.06.09
통마늘 장아찌 담그기 (1차 양념)  (23) 2021.06.08
열무 얼갈이 물김치 담그기  (31) 2021.06.03
쑥인절미 토스트  (33) 2021.06.01
꽃게 된장찌개  (27) 2021.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