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식빵으로 계란빵 만들기 (feat. 에어프라이어)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간단 계란빵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길거리 간식으로 군고구마, 붕어빵, 계란빵을 많이 사 먹었는데요. 이번 겨울은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겨울 간식으로 좋은 계란빵 간단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커피와 함께 브런치로 너무 좋습니다. ㅎㅎ

 

재료

식빵

치즈

계란

올리브 오일

종이컵

 

재료 

식빵 테두리를 잘라 준 후 밀대로 얇게 밀기

 

네 면은 가위로 잘라주기

잘라주는 이유는 모양도 잡히고, 종이컵에 수월하게 넣기 위해서..ㅎㅎ

 

종이컵을 잘라준 후 올리브 오일을 안쪽에 발라주기

손잡이 역할과 완성된 계란빵이 쉽게 종이컵에서 분리가 됩니다.

 

빵을 꾸깃꾸깃 공간을 확보하며 넣기

 

치즈 넣기

치즈 반만 넣었는데도 가득 찬 느낌이라 일단 치즈는 반개씩만 넣기로 합니다. 

눌러서 치즈 한 장씩 넣어도 무방합니다.

 

계란 넣기

계란을 넣고 포크로 콕콕 노른자를 터트려줍니다.  그냥 돌리면 에어프라이어에서 폭발 ㅡㅡ;; 뒤처리 어쩔

 

에어프라이어 165℃ 15분 완성~!!

 

익었나 잘라보니 반숙이네요 ㅎㅎ 3~5분 정도 더 돌려주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온도를 175도에 15분 하던지.. 에어프라이어마다 세기가 다르니 조절하세요.

 

저는 고마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었는데, 반 잘린 계란빵의 치즈들이 흘러내려버렸습니다. 아까비

 

맛있습니다. 식빵 부분은 바싹하고 사 먹는 계란빵 못지않습니다. ㅎㅎ

다음번엔 치즈도 더 넣고 다른 부재료들도 넣으면 더 맛있을 듯합니다.

아침으로 든든하게 계란빵 2개 클리어 

 

식빵 자투리는 에어프라이어 165℃ 7분 돌려 바싹하게 만든 후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었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천 원짜리 ㅋㅋ애들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그것만 먹기도 하더라고요

 

맛난 브런치였습니다. 

살쪄서 빵은 그만 먹어야지 하는데 자꾸 손이 가네요 ㅎㅎ 다이어트는 내년부터 

 

다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제주 딱새우회

샌드위치 메이커 사용기 - 유자청 샌드위치

거제도 제철 굴구이 - 거제해송원조굴구이

(하동) 정동원카페 그리고 강선암

귤청 만들기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끈한 어묵탕  (58) 2021.01.06
양파꽃 튀김 (feat. 에어프라이어)  (68) 2021.01.02
(채식 식단) 간장 감자조림  (60) 2020.12.29
(채식 식단) 감자전  (36) 2020.12.28
(채식 식단) 간단 양파볶음  (62) 2020.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