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채식 식단) 간장 감자조림

728x90
반응형

단짠 간장 감자조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감자전 하고 남은 감자로 질리지 않아 자주 먹는 간장 감자조림을 만들었습니다.

 

(채식 식단) 감자전

 

(채식 식단) 감자전

 쫀득쫀득 감자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노릇노릇 쫀득한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 감자 6알 소금 1/2큰술 1. 믹서기로 감자 갈아주기 저는 물 양을 알아보지 않고 넣어서 좀 많았지

hangharbbun.tistory.com

 

재료

감자 2개

앙파 1/2개

참기름

통개

 

양념장

물 or 육수 1컵 

간장 3~4큰술

맛술 2큰술

올리고당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감자 2개 4등분 해줍니다

 

양파도 감자 크기랑 비슷하게 4등분 해줍니다.

양파를 좋아해서 1개 다 넣어주기로 합니다.

 

간장 3큰술, 맛술 2큰술, 올리고당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그리고 물 200ml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달군 팬에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감자를 넣고 3분 정도 볶아줍니다.

 

양파랑 양념장을 넣고 졸여줍니다. 10분 정도

 

양파가 많아서 물이 좀 있지만 괜찮아요 ㅎㅎ

감자가 익고 양념이 베어 들면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올리고당을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단맛을 즐기지 않아서 참기름만 넣어주었습니다. 통깨 뿌려주면 끝!!

 

단짠 감자조림과 함께 한 식단 사진 투척합니다~

 

카무트쌀밥, 청국장, 간장감자조림, 시금치무침, 멸치볶음, 김장김치

홈쇼핑에서 냄새 많이 안나는 청국장을 사서 매일 청국장을 먹고 있네요~ㅎㅎ

다음엔 청국장 끓이는 것도 올려볼게요~

 

다들 감기,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채식 식단) 시금치 무침

(채식 식단) 도라지볶음

(채식 식단) 오징어 간장 볶음

손소독제 만들기

지하철 타야 하는데 현금이 없다면... (경험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