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채식 식단) 감자전

728x90
반응형

 쫀득쫀득 감자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노릇노릇 쫀득한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

감자 6알

소금 1/2큰술

 

1. 믹서기로 감자 갈아주기

저는 물 양을 알아보지 않고 넣어서 좀 많았지만, 감자 양의 1/2 정도의 물 넣고 감자를 갈아줍니다.

 

물 양이 많아서 한 그릇 가득!! ㅋㅋ

윗부분 거품은 감자입니다. 

2. 촘촘한 체에 받쳐서 믹서 된 감자를 걸려주어야 합니다. 그 후에 면포로 짜주면 더 좋습니다.

 

3. 거품 (감자)를 따로 분리한 후 물은 전분이 분리되도록 나둡니다. 3~40분 정도 나뒀습니다.

 

전분이 모이는 동안 감자 반개는 채칼?로 썰어주었습니다. 식감을 위해서...

가늘게 채 써는 게 힘들어서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ㅎㅎ

날카로워서 손을 조심해야 하지만 가늘게 잘 썰려서 만족스럽습니다.

 

면포로 물기 꼬~옥 짜주었습니다.

 

전분 모인것

4. 전분이랑 거품(감자)이랑 채 썬 감자 합치기

 

다 모아놓고 물 버리다가 그릇에다가 엎어버리는 ㅜ.ㅜ 다시 하면서 로스율이 크네요.

 

5. 소금 반 큰 술 넣기

 

6. 굽기

인덕션 7로 구웠습니다. 약한 불로 구우면 기름을 많이 먹고 너무 센 불이면 타니깐 조심조심!!

감자전 만들 전분 모으는데 시간을 2배로 써서 뒤집기에 붙은 감자전분이 어찌나 아깝던지 ㅎㅎㅎ;;

 

완성~~~~ ^^

함께 먹을 양념장 만들어 볼게요!!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땡초 약간 새콤 매콤한 양념장 완성!!

 

먹음직스럽죠~

오랜 시간에 비해 감자전의 양이 9개 한 점 한 점이 소중하네요.

 

100% 감자로 감자전을 만들어먹어 보니 꽤나 만족스러워서  귀찮아도 또 해 먹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강판에 하는 걸로....

 

다들 건강한 재료로 맛난 음식 만들어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