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간장 비빔국수

728x90
반응형

단짠 새콤 간장 국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오늘은 육수내기도 귀찮고 간단하게 간장 국수를 해 먹었습니다.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초매운맛을 애정 하는 저라서 간장으로 양념을 해볼 생각은 안 했는데, 한 번쯤 색다른 레시피도 괜찮을 것 같아서 해보았습니다. 어린이들 있는 집은 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2인분)

소면 국수

애호박 

양파

표고버섯 (집에 있어서)

 

*양념장

국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간 마늘 반 큰 술

식초 1큰술

참기름

통깨 

 

 

 

이 정도는 집 냉장고에 있겠죠~?! 채소들이 없으면 양파만 넣어도 되고, 애호박만 넣어도 됩니다. 

애호박 반, 양파 반, 표고버섯 3개 , 국수 준비해줍니다.

 

 

012

 

물이 끓으면 국수를 500원 동전만큼 잡아서 넣어줍니다. 국수를 워낙 좋아해서 국수를 이렇게 두 번 넣어주었습니다.

국수를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012

 

썰어둔 채소들을 넣어줍니다. 그러고 다시 한번 끓어오르면 채반에 부어줍니다. 국수 한가닥 먹어보니 익었습니다.

 

 

 

찬물에 바락바락 면을 씻어서 밀가루 전분 맛을 좀 빼주세요~ㅎㅎ 씻은 후 물기가 빠지게 한쪽에 잘나 둡니다.

 

 

 

집간장 3큰술, 물도 1큰술 넣어주었습니다. 식초 1큰술, 스테비아 (설탕 대신) 2봉(4g), 간 마늘 반 큰 술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국수의 양을 보니 양념장이 모자란듯하여, 똑같이 한번 더 넣어주었습니다. 참기름은 많~~~~ 이 넣고, 통깨도 촥촥 뿌려줍니다. 

 

 

012

 

간장소스가 완성되었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국수를 넣고 손으로 잘 비벼줍니다. 국수는 손맛!!

색으로 봐서 양념이 묻어있나 싶겠지만, 소스가 골고루 잘 묻었습니다. 간장국수 완성~

 

 

 


 

 

국수에 넣고 남은 표고버섯은 살짝 데쳐서 참기름 소금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간장국수에 김치 올려서 먹고, 표고버섯을 기름장에 찍어 한입 먹으니 꿀 조합입니다. 이 국수는 짠맛보다는 단맛이 더 강합니다. 약간의 새콤한 맛이 납니다. 김치가 짠맛을 더 해주고 참기름의 고소한 맛에 담백한 표고버섯이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크~ 내가 만들었지만 칭찬해!! ㅎ

 

크게 한 그릇 먹었지만, 그것보다 더 많이 남았습니다. 욕심부렸나 봅니다.

맛있게 먹었지만 내 취향은 아녔습니다. 비빔이라 여름에 더 어울릴 것 같아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한 번쯤 만들어 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10월 대하 철, 에어프라이어 새우 소금구이

거제도 카페 - 너 참 좋다

두부면 요리(김치비빔국수, 알리 올리오)

(남해) 스쳐 지나간 앵강 마켓+헐스밴드+독일마을 (고성) 상리 연꽃공원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식 식단) 무굴밥  (78) 2020.11.14
(채식 식단) 연근전  (36) 2020.11.07
초간단 에그인헬 (샥슈카)  (49) 2020.11.05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54) 2020.11.04
(채식 식단) 늙은 호박전  (59) 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