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728x90
반응형

인스턴트 데이 1탄 - 에어프라이어로 마늘빵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장 보러 나가기 귀찮아서 바로 배송되는 gs프레시 몰에서 쇼핑을 하다가 건강해 보이는 통밀빵이 눈에 띄었습니다. 어떻게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집에 버터가 있는 김에 마늘빵을 해 먹기로 했습니다. 

 

재료

식빵

간마늘

버터

올리브 오일

건 바질

 

 

 

직접 보고 산 식빵이 아니었는데, 건강한 빵이 당첨되었습니다. 빵에 건과류 등이 들어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버터는 잘라서 전자렌지에 20초 정도 돌렸습니다. 전자렌지 돌릴 때 랩을 꼭 씌워서 하기를 바랍니다. 팍팍 버터가 엄청 튀어서 전자렌지가 초토화되었습니다 ㅎㅎ 녹은 버터에 간 마늘은 3큰술 넣었습니다. 마늘맛을 강하게 느끼고 싶어서 많이 넣었는데., 싫으신 분들은 1.5큰술 정도 넣으면 될듯합니다. 좀 뻑뻑한 거 같아서 올리브 오일을 1큰술 넣어주고, 건 바질가루를 팍팍 뿌려주었습니다. 소스가 그럴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통밀 식빵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소스를 발라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습니다. 마늘소스를 양껏 발라주었습니다. 시중에 파는 것처럼 버터향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180도 5분 돌려줍니다.

 

 

 

짜란~ 마늘소스가 원래 통밀 식빵인 듯 한 몸같이 나왔습니다. 테두리 부분은 바삭하고 안쪽은 촉촉하게 잘되었습니다. 마늘맛도 아주 강하게 납니다. 양치해도 하루는 마늘향이 계속 날 것 같습니다 ㅎㅎ

 

 

 

요번에는 잘라서 마늘소스를 발라주었습니다. 제가 애정 하는 빵집의 마늘빵은 촉촉함이 아주 끝장이었는데.. 제가 만든 건 부족하여 마늘소스를 바르고 올리브 오일을 쓱~ 뿌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돌립니다.

 

 

 

자른 게 먹기도 편하고 좀 더 바삭한 부분이 많아서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버터향과 촉촉함은 조금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금방 만들어서 뜨끈할 때 먹으니 너무 맛있습니다. 아주 마늘 마늘 합니다.

마늘빵을 만들어 본 결과 시중의 파는 마늘빵처럼 하려면 설탕을 넣고, 버터를 1개 이상을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얼핏 지나가다 본 레시피에는 마요네즈를 넣은 것도 본 것 같았는데... 뭐 굳이 ㅎㅎ

 

 

 


 

 

직접 만들어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삭한 걸 원하신다면 1분 더 늘려서 에어프라이 돌리시면 됩니다. 6분 돌리면 바로 먹을 땐 좋았는데, 나뒀다가 먹을땐 5분이 딱이었습니다. 마늘빵 아니고 원래 이 식빵 같쥬~ ㅋㅋ msg 가득한 인스턴트 데이를 하고 싶었으나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약간 건강한 느낌의 마늘빵이 되었습니다. 2탄도 기대해 주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채식 식단) 늙은 호박전

달달한 간식 - 고구마맛탕 (feat. 에어프라이어)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 비빔국수  (43) 2020.11.06
초간단 에그인헬 (샥슈카)  (49) 2020.11.05
(채식 식단) 늙은 호박전  (59) 2020.11.03
(채식 식단) 표고버섯전  (65) 2020.10.30
(채식 식단) 오징어무조림  (16) 2020.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