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채식 식단) 순두부 덮밥

728x90
반응형

순두부 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순두부 요리하면 가장 많이 만들어먹는 게 순두부찌개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덮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ㅎㅎ 덮밥 양념에 두반장, 굴소스가 필요할 것 같지만, 이것 때문에 잘 사용하지도 않는 두반장 소스를 구매하기 싫어서 핫한 연두 두부구이 만들어먹고 남은 연두를 사용하여 순두부 덮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msg를 안 쓰고 음식을 만들어먹으려고 하는데 연두는 콩이랑 야채 넣고 발효한 거라고 해서 그나마 거부감이 덜한 것 같아요!! (누가 보면 홍보하는 줄.. 아닙니다. ) 쉽게 순두부 덮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순두부 1개

청양고추 2개

대파 약간

 

-양념-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연두 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녹말물 

 

 

1. 재료

별거없죠

 

재료 손질은 청양고추 2개 다지기, 순두부 꺼내놓기 

매운 게 싫다면 청양고추는 1개만..

 

 

 

2. 양념 만들기

매운고춧가루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추기름이 있다면 고추기름 사용)

고추기름 또한 없으니 참기름 사용했어요.

 

 

연두 2큰술

 

 

양념장

매콤 걸이라 양념에 청양고추 반 투하 ㅎㅎ

나머지 반은 마지막에 넣을 예정이에요.

 

 

물녹말? 녹말물? 걸쭉한 덮밥을 만들어주는 핵심 요소죠!!

녹말가루 2큰술 + 물 1큰술로 녹말물 만들어주세요.

 

 

 

3. 순두부 덮밥 만들기

 

워러

저는 물 조절은 실패 ㅎㅎ 400ml 이상 넣었어요.

요리 떵손인 이유는 향상 물 또는 육수를 많이 넣는다는 거죠!!

물 양은 200~250쯤이 괜찮으려나 ㅎㅎ 

 

 

양념

 

순두부

양념과 순두부 넣고 끓여주세요.

순두부는 듬성듬성 잘라주세요.

물이 많아 싱거워~ 양념장 한번 더 넣어주었어요 😁

 

 

대충 자르기

 

 

보글보글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줄이고, 물녹말을 넣어주세요.

뭉치지 않게 조금씩 저어가면서 부어주세요.

(걸쭉하게 안돼서  녹말을 더 넣었는데, 나중에 먹을 때 보니 덩어리 져있었어요🤣 - 주의하세요)

 

 

 

대파 약간과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끝!!

 

 

완성~

 

순두부덮밥, 멸치반찬, 열무김치

 

얻은 열무김치랑 순두부 덮밥 같이 먹었습니다.

간은 쌔진 않고, 매콤하고 부드러운 덮밥이 되었습니다.

덮밥은 처음이라 기대하지 않았지만 맛있습니다.

가족들도 맛있다네요 ㅋㅋ 

 

 

열무김치 올려서 한입!!

 

 

물김치

이번에 담은 물김치랑 한입!!

열무 얼갈이 물김치랑 먹으니 맛있습니다.

물김치가 적당이 익어서 매콤한 덮밥에 상콤함을 추가해주었습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열무 얼갈이 물김치 담그기

 

열무 얼갈이 물김치 담그기

얼갈이, 열무 물김치 담그는 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더운 날 입맛 없을 때 시원하게 먹기 좋은 물김치. 이맘때쯤이면 항상 어머니께서 담그십니다. 이번엔 저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ㅎㅎ 거

hangharbbun.tistory.com

간단 연두 두부구이 (feat. 에어프라이어)

 

간단 연두 두부구이 (feat.에어프라이어)

SNS에서 핫 한 연두 두부구이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요즘 핫한 연두 두부구이를 만들어먹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두부를 구워 먹는 건데요. 에어프라이어로 어디까지

hangharbbun.tistory.com

두부면 요리(김치비빔국수, 알리올리오)

 

두부면 요리(김치비빔국수, 알리올리오)

내 돈 내산 내 맘대로 두부면 요리 면을 엄청 좋아하지만 밀가루라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돼서 고생을 좀 하는데 두부면이 팔더라고요. 옳다구나 두부면 속이 덜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어서 두

hangharbbun.tistory.com

(채식 식단) 두부면 샐러드

 

(채식 식단) 두부면 샐러드

간단하게 즐기는 넓은 두부면 샐러드 (feat. 내돈내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아점으로 간단하게 두부면 샐러드를 해 먹었습니다. 풀무원 두부면은 탄수화물 3g, 고단백 15g 무엇보다 글루텐프

hangharbb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식 식단) 감자김국  (63) 2021.06.26
통마늘 장아찌 담그기 (2차 양념 및 보관)  (32) 2021.06.20
도토리묵 무침  (40) 2021.06.10
골뱅이 무침  (29) 2021.06.09
통마늘 장아찌 담그기 (1차 양념)  (23) 20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