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전복 계란볶음밥

728x90
반응형

전복 계란볶음밥

 

볶음밥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지인이 선물해준 전복 1kg는 14마리가 들어있었습니다. 11마리는 전복버터구이 만들고, 3마리는 제사에 사용하고 남은 닭으로 전복 닭죽도 끓여먹었습니다. 알차게 가족들이 포식했습니다. 버터구이는 처음부터 전복 계란볶음밥 만들어 먹을 생각으로 따로  빼두었답니다 ㅎㅎ 

 

@재료 (2인분)

전복 

계란 

대파

양파

버터

굴소스

올리브오일

소금

 

 

 

재료 손질

재료
대파 다지기
양파도 다지기

 

전복 조금, 계란 2알, 대파 흰 부분 1개, 양파 반개

대파와 양파는 다져주세요.

 

 

 

 

계란 풀기

계란 2알, 소금 약간 넣고 풀어주세요.

계란 비린맛이 날까 봐 맛술 반 큰 술 넣어주었어요. 

 

 

 

 

전복 계란볶음밥 만들기

파기름?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과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계란넣고

 

대파 향이 올라오면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 스크램블 만들면 됩니다. 

스크램블은 따로 그릇에 나두세요.

밥알 알알이 코딩된 달걀의 비린내가 싫은 저는 스크램블을 더 좋아합니다😜

 

 

 

 

양파

양파를 살짝 볶아주세요. 2분 정도

 

 

 

2인분
버터

밥과 버터를 넣고 볶아주세요. 

 

 

 

 

굴소스나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본인 입맛에 맞게 취양 껏!!

저는 심심하게 만들었습니다. (굴소스 반 큰 술 + 소금)

 

 

 

 

전복 넣기

맛있어질 때까지 볶아주면 끝!! 

 

 

 

 

섞어

 

밥과 스크램블을 섞어서 먹어도

 

 

위에만 

 

모양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전복 계란볶음밥입니다.

 

 

 

깻잎김치, 전복계란볶음밥

 

밥만 먹으면 버터와 굴소스의 풍미가 납니다.

버터를 즐기지 않는 분은 약간 느끼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

 

밥과 계란을 함께 먹으면 담백해집니다.

심심하게 만든 볶음밥에 짭짤한 깻잎김치가 찰떡! 중간에 쫄깃하게 씹히는 전복까지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들 맛있고 건강한 식사 하세요~^^

 

 

 

 

전복요리 2가지 - 통전복 버터구이, 전복 마늘 버터구이

새송이버섯 간장조림

(채식 식단) 애호박 계란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