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야매 돼지국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제사 수육 활용 - 돼지국밥 만드는 법 

돼지국밥-한그릇
돼지국밥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설 연휴부터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추워지니 돼지국밥이 먹고 싶기도 하고, 설에 남은 수육이 많아서 돼지국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야매로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두 그릇이나 먹은 돼지국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ㅎㅎ 

 

 

#재료

사골육수 레토르트 2봉지

수육 

대파

후추

 

- 다대기 양념 -

고춧가루

새우젓

다진 마늘

연두

 

 

1. 재료 준비

올해 설날의 수육은 앞다리살로 했습니다. 4근이나 사야 하는데 삼겹살이 너무 비싸서 ㅠ.ㅠ

앞다리살이  비주얼에 비해 야들야들하니 맛있어요.

수육-대파
재료들

 

레토르트 식품인 사골육수 사용 예정이라 재료 준비할 것도 별로 없어요.

수육을 얇게 썰어주세요. 원하는 만큼

대파는 잎 부분 쪽으로 1/2을 작게 썰어주세요.

자른-수육
수육
대파-썰기
대파파

 

 

 

2. 다대기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1.5/ 연두 1/ 다진 마늘 약간/ 새우젓 0.5

고춧가루-연두-한큰술
양념

땡초 고춧가루 1 큰술 + 고춧가루 0.5 큰술   

- 고춧가루 1.5 큰술

- 연두 1큰술

 

다진마늘-새우젓
양념

- 다진 마늘 조금

- 새요미 0.5 큰술

새우젓이 없어서 새요미 ㅋㅋ 다들 배달시켜먹고 냉장고에 있을법하죠. 찾아보셔요 🤣

 

 

완성-양념-다대기
먹음직스럽쥬

사골육수 조금 넣어 양념재료들을 섞어주면 

다대기 양념 완성~!!

 

 

 

3. 돼지국밥 끓이기 

  • 사골육수 2 봉지 한소끔 끓이기
  • 썰어둔 대파와 수육을 넣고 후추 뿌리고 끓이기 
  • 돼지국밥 완성 ㅎㅎ

사골곰탕-끓이기
흐미~ 편한거

사골곰탕 2 봉지 + 물 200ml 추가

판매하는 국은 짠 편이라 물을 추가해줬어요.

 

 

대파-넣기
대파투하
수육-넣기
고기고기

대파와 고기 + 후추 많이 넣고 끓이기

오래 끓여주었어요. 5분쯤 ㅋ

 

 

돼지국밥-짤
완성

간단하게 야매 돼지국밥 완성~^^

 

먹어볼까요?

사골육수가 이미 다했을 것 같지만..😜

돼지국밥-한상
쌀밥, 돼지국밥, 다대기, 김치
돼재국밥-상세샷
먹음직

고기도 많고 간이 딱 맞아요.

구수한 돼지국밥 맛. 깊은 맛이 좀 부족한 식당표 돼지국밥 같아요.

 

 

다대기-넣기
다대기

청양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일단 소량의 다대기를 넣어봅니다.

얼마 전에 매일 매운 거 먹다가 탈 나서 쫄~ ㅋㅋ 생각만큼 많이 맵지않네요.

 

 

다대기넣은-빨간-돼지국밥
매콤

다대기 양념이 짜지도 많이 맵지도 않아서 반 큰 술 넣었어요.

매콤하니 입맛도네요.

 

저는 돼지국밥을 흰 국물 그대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 

다대기양념이 맛있어서 매콤한 돼지국밥도 느므 맛있었어요.

 

 

수육에-양념

 

고기만 건져 다대기랑 먹어도 맛있어요.

배 터지게 두 그릇이나 먹었답니다.

추운 날 어울리는 간단 야매 돼지국밥이었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채식 식단) 별미 고구마 줄기 김치

(채식 식단) 도다리 미역국

728x90
반응형

'일상 > 건강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유자 피클  (12) 2022.03.21
계란장과 팽이버섯덮밥  (17) 2022.03.07
제철 생굴무침 어리굴젓 만들기  (33) 2022.01.31
오징어 볶음  (18) 2022.01.28
간단 납작만두 만들기, 춘권피 활용  (22) 20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