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거제도

거제 구조라성 , 문동 풀(full)카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벚꽃이 살짝 지려고 하는 일주일 전에 구조라성을 갔다가 왔는데 글 쓰는 게 늦었습니다. 날이 따땃해지니 나른하고 귀차니즘이 생겼습니다. 몇 달 전에 구조라에 볼일 있어서 간 김에 가보려고 했었는데 당최 어디로 가야 하는지 길을 못 찾겠더라고요. 이번에도 살짝 해맷습니다. 알고 보니 이정표가 있었는데 헛으로 보니 안 보였었나 봅니다.
구조라 유람선 터미널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넓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참고로 월요일에 갔는데.. 구조라에 유명한 커피숍 있잖아요 그곳이 월요일에 문을 닫아서 그런가 사람이 더 없었습니다.

아침도 안 먹고 걷기는 좀 힘들 것 같아서 칼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 예이제해물듬뿍칼국수 집이었는데.. 생긴 지 오래 안되었는지 외관도 깨끗하고 식당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칼국수는 정말 해물듬뿍 들어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해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깊은 맛은 부족했습니다.

음식 사진 찍는 건 똥 손이라..ㅎㅎ;; 배부르게 먹고 구조라성으로 출발합니다.

구조라 여객선 터미널 건물 옆에 사진 찍을 수 있게 프래임 같은 거 만들어놨네요~ 좀 웃겼지만 뭐 외지에서 오시는 분들은 찍지 않을까 싶습니다. 터미널 건물 맞은편 연화 횟집 옆 골목에 구조라성 (샛바람 소리길) 가는 길이라고 바닥에 크게 적혀있습니다. 조금 걷다가 왼쪽으로 꺾으면 주택들 사이로 올라가는 길이 보입니다.


샛바람 소리길 안내문구가 보입니다. 한컷 찍어줘야겠지요. 작은 대나무로 이루어진 숲길입니다. 새소리도 좋고 공기도 좋고 정말 힐링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습니다. 여기저기 사진 찍을 수 있게 이쁜 글들이 적인 허접한 천들을 걸어두었습니다. 작은 대나무라 사진 찍으러 빗자루 안에 들어가 있는 느낌입니다. ㅎㅎ 나름 갬성 사진이라며 막 가져다 붙여봅니다. 빗자루 숲을 지나면 나오는 풍경 또한 멋집니다.


푸르른 숲?과 오른쪽에 바다, 날씨까지 삼박자가 아주 그냥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침 벚꽃도 남아있어서 금상첨화
운동 안 하고 숨쉬기만 하시는 분들 생각보다 좀 걷습니다. 운동화를 신고 오는 걸 추천합니다.


언덕을 올라 숨이 좀 차오른다 싶을 때 왼쪽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이 딱 나와줍니다. 사진도 찍고 쉬어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기 보이는 산 쪽으로 올라가면 조선시대에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축조된 구조라성입니다.

아~ 구조라성은 별로 볼건 없습니다. 오 가는 길 구경하러 온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구조라성 올라가는길이 위험해 보이지만 올라가 봅니다.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다입니다. 성은 볼 건 없지만 위에서 보이는 구조라마을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동네 할머니 세 분도 나무 지팡이 하나씩 들고 운동 겸 구경 겸 마실 나오셨습니다. 사람들이 찾으니 궁금하셨던 모양입니다.

구조라 온김에 커피숍도 가보려고 했었는데 다 문을 닫아서 무작위로 검색하여 문동 풀(full) 카페를 방문하였습니다. 걸었으니 달달한 거 먹어야죠. 문동폭포 들어가는 입구 큰길에 바로 있습니다.

작은 카페였는데 한쪽벽을 이쁘게 꽃으로.. 봄봄 합니다. 사진도 이쁘게 잘 나옵니다. 같이 간 댕댕이는 셀카 찍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무작위로 찾은 곳이었는데 아주 성공적이네요. 집에서도 가깝고 자주 들러야겠습니다. 수플레가 정말 맛있어서 순삭 했습니다. 추천합니다.




장목- 매미성, 언니의로망
(채식 식단8) 몸에 좋은 쑥국
(채식 식단7) 버섯반찬 2가지 (팽이버섯, 참타리버섯)

728x90
반응형

'일상 > 거제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 카페 - 너 참 좋다  (10) 2020.09.29
거제도 외포멸치 카페  (0) 2020.07.22
장목- 매미성, 언니의로망  (1) 2020.04.07
동네 꽃구경  (0) 2020.03.07
파양묘 카페-거제도고양이  (1) 2020.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