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요리

(채식 식단) 샐러드에 든든한 단호박 소스

728x90
반응형

그냥 먹어도 맛있는 단호박 소스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맛있게 채소 먹고 싶어서 든든하고 건강한 단호박 소스를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단호박은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식으로 좋습니다. 너튜브에서 항암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채식 소스 만드는 거 보고 따라 만들었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단호박 말고 감자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단호박 1/2

고구마 그냥 집에 있어서

캐슈넛 가루

소금 약간

 

 

 


 

 

단호박 반개를 믹서로 갈아야 하므로 작게 썰어서 준비해주었습니다. 어제 먹다가 남은 고구마도 작게 썰어주었습니다. 고구마는 갈지 않고 그냥 넣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좀 작게 썰어주었습니다. 볶은 캐슈넛이 있어서 믹서기로 갈아서 가루를 만들었습니다. 

 

 

 

물 한 컵 정도 넣고 단호박을 갈아주었습니다. 많이 갈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죽 같은 건 좀 싫어서.. 주르륵 잘 흐릅니다. 농도는 원하시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동영상 찍은 것도 첨부할게요~

 

 


 

 

 

믹서로 간 단호박을 냄비에 부은 후, 잘라둔 고구마도 넣어줍니다. 불은 약중불로 해서 끓여줍니다. 단호박은 끓으면 팍팍 튀어 올라서 조심해야 합니다. 소금 반 큰 술 정도 넣어 간을 해주었습니다. 

 

 

 

잘 저으면서 끓여주자가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캐슈넛가루 한스푼 넣어주었습니다. 원하는 만큼 넣어주시면 됩니다. 캐슈넛가루 넣으면 조금 되직해집니다.  소스가 튀어서 손 데지 않게 조심하면서 끓여줍니다. 

끝입니다. 간단합니다요~ 먹어보니 단호박 수프처럼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혈액순환 및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 비타민 채소 그린비타민이랑 버터헤드레터스라고 상추 같은데 상추보다 부드럽고 아삭아삭하고 더 맛있는 채소에 단호박 소스를 해서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버터헤드데터스를 처음 먹어봤는데 완전 내 취향!! 근처 마트에 안 팔아서 아쉽습니다 자주 먹고 싶은데... 보관기간도 냉장고에 일주일 정도 나뒀었는데도 싱싱했어요. 아~ 글 쓰고 있으니 또 먹고 싶어 집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채소랑 소스랑 해서 건강한 식사 하세요~

 

 

 

 

 

 

 

(채식 식단) 깻잎 김치

(채식 식단) 초간단 고구마 줄기 김치

(채식 식단) 아삭한 콩나물국& 김치 콩나물국

파양묘 카페-거제도고양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