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거제도

거제도 한옥 카페 - 더외간

728x90
반응형

거제면 한옥 카페 - The외간

정글돔 근처 카페/ 아이들과 가기 좋은 카페

거제면-한옥카페-더외간입구
1월 방문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올겨울도 어김없이 굴구이를 먹으러 지인이 놀러와서 굴구이먹고, 근처 카페에 왔습니다. 거제도에서 한옥카페는 보기 힘든데 마침 새로 생겼다고 해서 갔답니다.  굴구이식당 근처기도 하고 코스가 좋았습니다. ㅎㅎ  외간초등학교가 있는 골목으로 한참을 올라갔더니 이쁜 한옥카페가 딱~ 있었습니다. 골목골목 길이 복잡해서 중간에 이정표를 만들어두셨더라고요. 그래도 더외간가는 길 중간에 반대편차 만나면 곤란할듯합니다 ㅋ
 
 

거제면-한옥카페-더외간

 
 

#더외간 / The Oegan

- 주소: 경남 거제시 거제면 외간4길 20
- 영업시간
월~일요일:  오전 10시30분 ~ 오후 9시 30분
라스트오더 오후 8시 30분
- 주차장 있음  대략 10대이상?
 
거제, 통영 최초의 전통 한옥 카페 라네요~
첫 방문 하고 좋아서 바로 또 간 곳이랍니다.
 
 

거제면-한옥카페-주문하는곳
본관? 주문하는 곳
더외간-실내

 
 
한옥카페답게 자개장도 있고, 마당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아 보이쥬~
 
 

거제면-한옥카페-불멍
귀요미

 
 
저녁엔 불멍도 가능하답니다. 
딸이 좋네요~ 애교가 아주 녹아요.
귀요미한테 홀려서 첫 방문 때는 애들 사진 찍느라 카페사진도 얼마 못 찍은 거 있죠 ㅎㅎ
 
 

더외간-메뉴
메뉴

 
 
특이하게 꽃차가 있었어요. 주문하는 곳 옆에 작은 장독대?  꽃차가 들어있어요.
부모님과 와도 좋을 것 같은 메뉴들~
 
신상카페에 왔으니 시그니처 메뉴 먹어주야죠.
시그니처가 많아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됩니다. ㅎㅎ
 
 

거제-한옥카페-더외간-룸
사랑방?
더되간-룸
한옥카페-더외간-룸
옆방? 추워

 
 
사랑방인가봉가?
개인룸이 있어서 아이들과 왔을 때 떠들고 돌아다녀도 안심할 수 있는 이곳
바닥이 따땃해서 잠들 뻔 ㅎㅎ
 
평일이라 룸이 비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엔 손님이 많아 룸이용시간은 2시간
 
 

더외간-첫방문-메뉴
첫 방문

 
 
외간솔티라떼, 생강라떼, 꼬숩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들용 블루베리치즈?
생강맛이 진하게 나는 생강라떼, 추운 겨울에 딱 어울리네요.
꼬숩라떼는 생각보다 꼬숩지 않아서 아쉬웠답니다.
 
 

2번째 방문

 
 
첫 방문 때 배불러서 못 먹었던 현미가래떡구이랑 외간솔티, 외간엑설런트 라떼를 시켰어요.
외간솔티라떼는 맛있어, 크림있는건 불호지만.. 마지막에 진하게 들어오는 커피맛 굿굿
외간엑설런트 라떼는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약간 아는 맛!
가래떡구이와 꿀조합 말할 필요 없지요.
 
 

시골집같은
시골시골한

 
 
할머니댁에 놀러 온 느낌이지요~
이곳 말고 2개의 룸이 더 있답니다. 
 
공기도 좋고, 고즈넉한 카페~ 힐링이 절로 되네요.
다음엔 여름 저녁쯤 들러 야외에서 불멍 하면서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카페입니다.
 
내돈내산 한옥카페 더외간의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거제도 레트로 카페 - 바람의 커피

거제도 레트로 카페 - 바람의 커피

거제면 이색카페 /레트로 카페 - 바람의 커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거제도에 이색카페들이 자꾸 생겨서 가보고 싶은 곳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점심에 양껏 굴구이를 먹고 근처에 볼거리 가

hangharbbun.tistory.com

거제 정글돔/ 거제섬꽃축제

거제 정글돔/ 거제섬꽃축제

거제 식물원 (정글 돔)과 가을꽃 전시 (섬꽃축제)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가을이면 거제시 농업개발원에서 거제섬꽃축제를 합니다. 거제섬꽃축제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라 벌써 끝이 났

hangharbbun.tistory.com

힐링이필요해-쌍포교회& 신선대

힐링이필요해-쌍포교회& 신선대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자주 글을 써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가 글쓰기는 진짜 못해요. 차츰 나아지겠죠?! 어제는 넘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었어요 제가 한적도 없는 말을 했다며 정말 이상한

hangharbbu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