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맛집

전남 광양) 매화마을

728x90
반응형

광양 매화마을 매화상태 및 매화축제 정보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설날에 방문한 통도사에  매화가 피어있어서 올해는 광양매화마을을 꼭 가봐야지 생각을 했습니다. 매화축제기간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오전 9시 전에는 도착해야 한다는  후기를 보고 일찍은 도저히 ㅎㅎ그래서 2월 17일 토요일에 갔습니다.  처음 가보는 거라  주차장이 어딘지 쪼매 헤맸습니다. 주차장 쪽 홍매화들은 벌써 많이 피었어요.

 

광양매화마을-주차장
주차장쪽 홍매화 활짝
광양-매화마을-홍매화
매화마을-안내도
매화마을 안내도

 

주차장 건너편 청매실농원으로 가봅니다. 

 

매화마을-가는길
아직은..

 

 

오르막길을 조금 걷다보면 매화문화관이 있는데 여기 주차할 걸 하는 생각을 ㅎㅎ

덜 걷기위한 나의 몸부림 ㅎㅎ 축제기간이 아니라면  바로 매화문화관으로 네비 찍는 걸 추천해요.

 

광양-매화문화관
매실문화관
매화꽃
이쁘다

 

매실문화관 앞에서 한컷 찍어주고, 또 오르막을 올라가봅니다.

 

 

전망대

 

매화축제 때 이곳에서 찍은  매화꽃 사진들이 많던데... 아직은 황량합니다요.

매화꽃이 만개했을 때 꼭 한번보고싶긴 합니다.

 

 # 제23회 광양매화축제

- 기간: 2024년 3월 8일~ 17일 (10일간)

- 장소: 전라남도 광양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 요금: 5000원 (지역상품권환원)

- 주차장

둔치주차장 - 전남 광양시 다압면 신원리 575-12

도시주차장(섬진대교 방면에서 진입) -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80-5

섬진주차장(남도대교 방면에서 진입) -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82-21

 

둔치주차장에서 매화축제 행사장까지 무료셔틀버스 운행한다니 이용해 보세요.

 

 

점심 먹으러 화개장터로 가던 중 😁 

소학정마을-소개
소학정마을-매화나무꽃
엄청 큰 매화나무

 

와우~ 전국에서 가장 먼저 핀다는 매화나무인가봉가? 

그냥 지나갈 수 없는 매화꽃!! 

 

ㅋㅋ

 

광양 꽃구경 잘하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