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맛집

천안 병천순대거리) 아우내엄나무순대

728x90
반응형

천안 맛집- 아우내엄나무순대 병천본점

 

천안-아우내엄나무순대-식당입구
아우내 엄나무 순대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작년 천안에 20일 정도 머물렀을 때 이야기입니다. 동생이 천안 가면 꼭 먹어보라고 해서 병천순대를 먹으러 갔습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움직인 터라 병천순대거리에 식당들이 대부분 7시에 문을 닫는지 몰랐습니다. 이왕 가는 거 오래되고 맛있다는 곳에서 먹고 싶었지요. 하지만.... 7시 10분쯤 도착한 저희는 찾아보고 자시고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마침 평점도 괜찮고 8시에 영업종료하는 식당이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아우내엄나무순대 병천본점

-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순대길 1

- 영업시간

월~일요일 ;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라스트오더 저녁 7시 4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5시

격주 화요일 정기휴무

- 주차공간 좁음

 

 

천안-아우내엄나무순대-벽면

 

 

식당 벽면 가득 연예인들 사인과 사진들이 많아요.

천안에 지내면서 느낀 건 서울에서 지하철 타고도 올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곳이며, 식당마다 연예인사진들이 많다는 거 ㅎㅎ

 

얼큰 순대국밥과 순대만 한 접시 주문

모둠순대는 안된다고 해서 아쉽~ 순대는 내장인디

 

천안-아우내엄나무순대-반찬
반찬쓰

 

 

깍두기 새콤 달달하니 국밥과 먹으면 찰떡

땡초 좋아요 좋아요

맵걸은 매운맛이 없으면 맛이 없다는 ㅎㅎ

 

 

천안-아우내엄나무순대-순대만
천안-아우내엄마누순대-순대-가까이
순대만

 

 

일반적으로 보던 비주얼과 다르네요. 순대는 내장만 거의 먹는데… 괘.. 괜찮을까.?!

딱딱한 순대 너무 크게 잘라놓은 거 아닌가? 잠깐 동안 많은 생각이 스쳐갔습죠.

 

웬걸 걱정이 무색하게 엄~~ 청 부드럽고 맛있네요👍 맛도 좀 진하고

당면보다 피가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가 봐요. 그럼 이게 피순대인가? 궁금해지네요.

 

충남의 피순대는 병천순대에서 파생된 것으로, 찰밥과 당면이 거의 없고 선지와 콩나물이 주를 이룬다. 비록 파생상품이지만, 맛이 달라서 전혀 다른 요리로 구분하고 있다.  ㅡ 나무위키 ㅡ

 

 

얼큰순대국밥
천안-얼큰순대국밥-상세히
얼큰순대국밥

 

 

얼큰 순대국밥 건더기 엄청 많아요. 내장들은 국밥으로 맛보기 ㅎㅎ 

짝꿍은 얼큰하고 맵다고 하는데, 저는 전혀~ 매운맛은 없었습니다.  

순대국밥보단 그냥 순대가 제입맛엔 맞네요.

 

순대를 막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3~4점 먹고 나니 좀 물렸어요.

그래도 저에게 병천순대의 첫맛이 엄청 강렬해서 안 먹어본 사람이 있다면... 천안의 병천순대 먹어보라고 추천할 것 같긴 해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내돈내산 아우내엄나무순대 병천본점 저의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