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맛집

천안 두정동) 서해 쭈꾸미

728x90
반응형

맛집- 서해 쭈꾸미 천안두정점

 

천안-서해쭈꾸미-가게입구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작년 천안에 20일 정도 머물렀을 때 이야기입니다. 거제에서 천안으로 올라가는 중간에 매운 실비김치를 못 먹어서 그런가.. 매운 낙지 나 주꾸미가 먹고 싶었답니다. 제가 찾아본 주꾸미집을 가야 하는데, 카카오택시 잡히질 않네요. 어이없던 게 저녁시간 때는 카카오택시 콜했더니 수락했다가 취소해 버림 기사님이 ㅡㅡ;  야박해라 ㅎㅎ  주변지리도 익힐 겸 먹자골목까지 걸어갔답니다. 거기서 발견한 서해 주꾸미집~ 맵기 조절이 안되어서 아쉬웠지만 맛있었습니다.

 

@주꾸미

- 3~4월이 제철인 주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으며, 영양만점에 피로회복 효과가 있음

- 주꾸미는 100g에 47Kcal 저칼로리이며,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음 

- 주꾸미와 궁합음식은 돼지고기 

(지방과 콜레스테롤치가 높은 돼지고기의 단점을 주꾸미가 해결해 줌)

 

그래서 쭈삼이 맛난 것인가? ㅎㅎㅎ

 

서해쭈꾸미-주문한음식
only쭈구미
서해쭈꾸미-메뉴
메뉴

 

 

#서해쭈꾸미 천안두정점

-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원두정 9길 18 수성빌딩

- 영업시간: 24시간, 연중무휴

- 주차장은 없어 보임.

두정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

 

 

주꾸미만 2인분 주문했어요.

관자도 있고, 소라도 있고 했지만 매운 주꾸미만 딱 먹고 싶은 마음이라 

 

주꾸미에 양배추, 콩나물을 넣고 볶볶

맵기 조절 안된다고 해서 땡초를 달라고 했어요. 

저에겐 매운맛이 부족했어요. ㅜ.ㅜ

 

서해쭈꾸미-한쌈
오도독 천사채
서해쭈꾸미-매화수-한잔
매화수 한잔

 

 

마요네즈에 버무려진 오도독 식감의 천사채와 먹으니 꿀맛

매운 주꾸미에 매화수 한잔!

 

거제에서 천안 올라온다고 고단했던 몸이 사르르 녹아요.

 

 

서해쭈꾸미-볶음밥
볶음밥

 

 

짝꿍이 서해 쭈꾸미집 리뷰에 무조건 볶은밥은 먹어야 한다고 적혀있다고 적극 어필해서 우리도 주문~

저는 솔직히 그다지 맛있진 않았어요.

 

차라리 주꾸미를 더 먹고 싶었달까 ㅎㅎ 

 

그래도 천안에서 첫끼 성공적이었어요. 먹자골목에서 숙소까진 좀 걸어야 해서 걷다 보니 유혹하는 치킨냄시

착한 가격의 청년치킨이 딱!! 냄새에 이끌려 금방 밥 먹었지만 반마리 포장해서 왔답니다.

치킨은 못 참지 🤣

 

 

청년치킨-반마리
치킨은 못참지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들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내돈내산 서해쭈꾸미 두정점의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공감-댓글-감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