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맛집

전남 장흥) 제철 키조개회무침

728x90
반응형

장흥 키조개 거리

장흥갯마을 식당 -  키조개회무침

장흥-안양면-키조개거리
키조개 먹으러 고고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날도 따땃해지고 여행들 많이 다니시지요? 저도 급 장흥삼합이 먹고 싶어서 장흥으로 출발했답니다.  전날에 장흥삼합과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습죠, 고것은 따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암튼. 장흥 온 김에 구경거리가 더 없나 찾아보던 중 키조개회무침과 바지락회무침이 유명하다고 해서 먹으러 갔습니다.

 

 

장흥-키조개거리-풍경
날씨 쥑이네

 

어촌어촌한 풍경으로 한컷 찍고 예약한 식당으로 갔습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줄 서서 기다린다기에.. 요즘 식당 예약은 거의 필수인듯하죠.

 

장흥갯마을-식당
장흥갯마을 횟집

# 장흥 갯마을

- 주소: 전남 장흥군 안양면 수문용곡로 141

- 영업시간

11시~ 20:30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화요일 정기휴무

- 주차 가능, 조개요리 식당들 있고 앞쪽에 공용주차장 같은 것이 있음

 

11시 전에 식당에 도착!! 일찍 가길 잘한 것이 20분쯤 지났을까? 사람들이 급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식당-반찬들
첫 세팅 반찬

탕수육이 표고버섯 탕수육이었어요. 계피맛이 너무 진했지만 굿굿. 표고버섯 좋아👍

묵도 새콤달콤 입맛을 돋아주었어요.

 

 

키조개회무침과-반찬들
키조개회무침과

예약할 때 바지락회무침을 했었는데,  식당 도착해서 키조개회무침으로 바꿀 수 있었어요.

식당에 사람들이 많으면 먹는 거 보고 시키려고 했는데.. 일찍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ㅋㅋ

 

나중에 단체 예약한 분들 (시골 어르신들) 메뉴를 보니 바지락회무침 드시더이다. 바지락은 해감이 쉽지 않은데 모래가 없나 봐요. 다음을 기약하며..😁

 

 

키조개회무침
아는맛이지만..

키조개회무침..  초무침이라고도 할 수 있죠 ~ 

키조개의 제철은 4~5월, 보통 12~5월까지 먹어요.

필수아미노산과 철분이 많아 동맥경화와 빈혈 예방에 좋으며, 저칼로리 식품이랍니다.

바지락, 갑오징어, 주꾸미 또한 철이죠~  

 

키조개-관자
야채들과키조개회무침
김과-키조개회무침

 

동행한 이는 마른김에 키조개무침을 싸서 먹는 게 맛있다고 하네요.

 

바지락국

 

바지락국도 줍니다. 땡초넣고 칼칼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ㅎㅎㅎ

바지락 알이 실하죠. 바지락이 맛있는지 새끼게들이 같이 있더라고요~

 

 

밥과키조개무침
밥-키조개회무침비빔

 

탄수화물이 쵝오😆  비빈 밥에 키조개회무침 또 올려먹는 게 젤 맛있었어요,

식당 밥은 좀 많이 아쉽더라고요.  윤기 나는 식당 밥은 찾기 힘드니 그냥저냥  먹는 거죠. (까탈스런 킴뽀😜 )

 

그래도 맛나게 잘 먹고 왔습니다.

계산할 때 보니 이벤트가 딱!!  

 

식당-메뉴

 

포스팅한다고 장흥 검색하다 알게 된 사실!!

20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를 합니다. 5월 4일 ~ 7일까지 안양면 수문항 일원

축제에서 키조개구이, 탕수육, 회무침, 죽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네요.

키조개구이 먹어보고 싶네요~ 소주각일 듯 😆

 

내돈내산 저의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 여행,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버거스올마이티 서면본점  (20) 2023.12.15
경남고성) 병산수산 왕새우소금구이  (4) 2023.12.08
(부산) 딤타오 서면점  (11) 2023.02.10
통영) 더 꽃 (더 우아한 꽃)  (3) 2022.09.12
산청) 수선사  (8) 2022.04.02